성남 12곳 도서관 홈페이지 '성남시립도서관'으로 통합...반응형 웹 도입

Photo Image

성남시내 12곳 공공도서관 홈페이지가 '성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되고,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된다.

성남시 중앙도서관은 시민 이용 편의를 위해 시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로 단장한 성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 기기에 관계 없이 동일한 화면에서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C와 달리 그동안 모바일기기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나타나던 일부 화면 제약과 이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불편을 없앴다.

모든 기기에서 12곳 도서관 정보 검색, 도서 대출·반납, 상호대차, 희망도서·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첫 화면은 사용자가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얻을 수 있게 이미지 중심으로 단순해 가독성을 높였다.

메뉴 접속 단계도 대폭 줄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켰다.

도서검색 기능은 강화했다. 주제별 검색, 대출 베스트,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등 맞춤형 도서 서비스 기능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희선 성남시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독서 정보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면서 “맞춤형 도서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