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커넥티드 지원되는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선명한 영상화질과 실시간 커넥티드 기능을 더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Photo Image
팅크웨어, 커넥티드 지원되는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 출시 (제공=팅크웨어)

전방FHD, 후방HD 2채널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Z500'은 높은 영상화질을 통한 주행, 주차 녹화가 가능하다. 특히 야간주차 시 나이트비전이 적용되어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실시간 통신 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도 지원된다. 별도 NB-IoT 동글을 구입해 블랙박스와 연결하면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당시 전방 이미지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배터리 잔량 및 연비 등의 차량정보확인이 가능한 '차량정보표출' 등이 탑재됐다.

주행 중 사고 예방을 위한 기능으로. 정차 시 앞 차량 출발을 인식해 운전자에게 알림을 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기능 및 장시간 주차에 대비해 차량 방전이 되지 않는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도 적용됐다. 주차 중 차량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하여, 설정된 기준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배터리 보호를 위해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어 차량 방전 및 전압에 대한 최적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신제품 '아이나비 Z500'의 가격은 △16GB 24만9000원 △32GB 27만9000원이다. 커넥티드 동글과 같이 구매 시 △16G 34만8000원, △32G 37만8000원이다. 11월 30일까지 커넥티드 동글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교환권, 완구용 드론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