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에 따르면 HTML5기반 UI툴 '엑스빌더6'를 표준 개발 툴로 선정한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이 사내 ERP시스템 표준화 작업을 마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은 IBM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유지보수부터 IT 솔루션 구축·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IT 인프라 서비스를 수행하는 한국IBM의 자회사다. 엑스빌더6를 통해 기존 사용 중인 액티브X기반 사내 ERP시스템을 웹표준으로 전환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논엑티브X기반 시스템을 구축했다.
ERP시스템은 인사관리·시스템관리·전자결제·경영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총 1000본이 넘는 업무화면을 웹 표준으로 전환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HTML5 기반 표준시스템을 구축한다. HTML4기반 엔진 위에 HTML5를 지원하는 타 제품과 달리, 엑스빌더6는 순수 HTML5로 개발된 국내 유일 UI솔루션으로 호환성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또 이클립스에 완벽하게 통합돼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자체 엔진으로 개발된 스크립터 에디터는 이클립스 버전에 종속되지 않고 빠르고 안정적인 개발을 돕는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 개발담당자는 “엑스빌더6 위지윅 에디터로 개발이 빠르고 편리해졌고 별도 코딩 없이 반응형 웹을 구현해 프로젝트 생산성을 높였다”면서 “시간지체 없이 매끄럽게 처리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능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이외에 △쉽고 간편한 퍼블리싱 구현 환경 △빠르게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렌더링 △복잡한 화면을 단순하게 편집할 수 있는 폼레이아웃 △퍼블리셔가 필요 없는 CSS 테마 △개발자 의도를 분석하고 코딩을 지원하는 지능형 콘텐트 어시스트 등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최근 웹 표준 전환사업이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에 엑스빌더6가 적용되고 있다. 한국IBM테크니션솔루션도 타사 액티브X기반 솔루션으로 개발된 구조를 엑스빌더6로 전환했다”면서 “순수 HTML5 표준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UI개발 편의성과 제품 안정성까지 경험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