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제4회 상1하나로 축제’ 후원

Photo Image
보람상조, 제4회 ‘상1하나로 축제’ 후원금 전달식. 좌측 일곱번째부터 보람상조개발 정한근 단장, 보람상조 이창우 마케팅총괄 이사, 보람상조 오준오 대표이사, 보람그룹 임태훈 사목, 보람그룹 정지호 사목, 보람상조개발 봉사단. 사진=보람상조.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보람상조는 12일 지역 어르신을 위한 ‘제4회 상1하나로 축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보람상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후원 행사는 상계1동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로 상계1동 수락산 디자인거리 야외무대에서 진행됐다.

사물놀이, 행복나눔 연예인 봉사단 공연 외에도 본 행사로 지역 주민들이 꾸미는 공연과 노래자랑 경연이 이어졌다. 보람상조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의 점심식사와 간식 배식 지원과 더불어,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질서 유지, 행사장 청결 봉사 등을 지원했다.

보람상조가 후원하는 ‘제4회 상1하나로 축제’는 소외계층, 노인, 장애인의 문화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대중가요, 국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이는 지역 축제다. 이번 공연에서는 여러 가수들이 다양한 노래로 신나는 무대를 선사했으며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평소 문화생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기고 보다 활기찬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공연을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 출범을 시작으로 이라크 한방의료캠프, 심장병 환우들을 위한 콩팥사랑 나눔 캠페인, 장수 사진 무료 촬영, 사랑의 불용 PC기증, 오페레타 ‘박쥐’ 후원, 보람할렐루야 탁구단 재능기부 및 탁구용품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