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코인, 국내 최대 거래소 빗썸 상장···국내 거래 물꼬 트이나

Photo Image

플레이코인(대표 김호광·사진)이 14일, 국내 최대의 거래소인 중 하나인 빗썸에 상장했다. 플레이코인은 대만,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해외 거래소에서 상장돼 해외에서 더 유명하다. 이번 국내 상장으로 국내 투자자들도 플레이코인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암호화폐 정보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빗썸의 거래량 순위는 현재 세계 5위권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일평균 거래액은 약 4억달러를 상회하며 이는 한화로 약 4,400억 원 수준이다.

플레이코인의 김호광 대표는 “이번 빗썸 상장으로 오랜 시간 저보다 더 국내 시장 진출을 기다려온 투자자들의 기대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것 같다. 빗썸 상장으로 준비해온 국내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어려운 시장 상황이지만 하나씩 글로벌 사업 결과를 만들 어 가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Photo Image

플레이코인은 플레이샵, 플레이게임, 코인웨더 등 플레이코인 기반의 다양한 Payment Service를 출시하고 얼마 전 인디게임페스타 킥오프 밋업을 주최하기도 한 이 회사는 최근 더 넓은 시장진출과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QRC에서 ERC20으로 플랫폼을 전환하고 현재 SWAP 신청 및 전환처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신규상장을 기념해 빗썸은 플레이코인을 입금하고 거래하면 1% 페이백을 진행한다. 입금기간은 입금 주소가 오픈되는 14일 오후 2시부터 16일 자정까지, 거래기간은 14일 상장 이후부터 20일 자정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 카페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