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MBC 상암에서 열린 더월 컨퍼런스에 암호화폐 커뮤니티그룹 코리아코인그룹이 참가했다.
이번 더월 컨퍼런스는 이더랩이 주관했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와 관련된 각계각층의 연사들과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7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더월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이 만들어준 기회’,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규제와 법률’ 등 총 7개의 패널 디스커션으로 이뤄졌다. 특히 블록체인 업체뿐 아니라 암호화폐 커뮤니티 업체도 참여했는데 그 중 코리아코인그룹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코리아코인그룹은 국내 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를 관리하고 있는 업체다. 기존 암호화폐 정보가 일부전문가들이 독점하던 체계였다면 코리아코인그룹은 암호화폐 단톡방을 제공해 투자자와 전문가 간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코인코리아그룹은 여러 코인회사 및 다양한 어드바이저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리걸블록, 컨텐츠박스, 펀디엑스, 유니버셜랩스 등의 파트너와 함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닉네임 ‘방부자’는 코리아코인그룹이 자랑하는 대표 인플루언서 중 하나다. 최근 주목 받는 프로젝트 중 하나인 펀디엑스의 한국파트너로 네오, 완체인 등 여러 커뮤니티 매니저로 활약하고 있다. 그들과의 질의응답 및 커뮤니티 관리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정보를 얻는데 도움을 준다.
코리아코인그룹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정교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위해 정확한 암호화폐 소식을 전하는 코인소식닷컴의 운영사 이더랩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이를 통해 거짓 정보가 아닌 더욱 정확한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