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CCTV패스워드 관리솔루션 '캠패스'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캠패스는 CCTV 패스워드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CCTV 패스워드 관리, 백업, 감사 및 모니터링을 통합 제공해 기관과 기업이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정보는 일반 개인정보보다 민감한 정보로 개인 사생활 침해뿐 아니라 범죄에 악용될 수도 있는 파급력이 큰 정보다. CCTV 설치 증가에 따라 영상정보 유출 및 불법 활용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영상정보 보호 기술 수요가 늘고 있다. 또 CCTV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영상정보보안솔루션 도입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캠패스는 GS인증을 획득해 제품 품질과 기능 검증을 완료했다.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KLIB)을 적용해 패스워드 암호화 신뢰성을 확보했다. 다양한 VMS/NVR연동을 지원한다. 주요기능으로 △패스워드 자동 일괄 변경 △패스워드 변경 검증 △유지보수 관리를 위한 1회성 계정 발급 △작업이력 저장 및 감사 △다양한 통계 및 리로팅 △해상도 변경 및 비트레이트 변경 등을 제공한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NGS)도 보유하고 있다”며 “캠패스와 NGS를 통합구축하면 보다 안전한 보안환경을 구성하고 효율적 관리자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