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경록 소장 강의 진행

‘고령사회와 비즈니스 기회’ 주제…고령화 위험‧새로운 직업 정보 제공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5일 오후 3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청운관 307호에서 2018학년도 2학기 개강특강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2학기부터 지속해서 진행된 오프라인특강 시리즈의 일환이다.

이번 특강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경록 소장이 ‘고령사회와 비즈니스 기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특강에서 우리나라 고령사회에서 2025년 초고령 사회가 될 정도로 고령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 중인 시점에서 앞으로 저성장, 일자리 축소와 또 다른 비즈니스 기회의 제공에 대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고령사회는 4차 산업혁명, 자산관리, 주택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고령화의 위험과 새로운 직업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13일 오후 11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본교 학생지원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8일 8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걸쳐 두 차례 동안 청운관 401호에서 ‘컴퓨터 왕초보를 위한 PC·모바일 활용 학습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PC·모바일 활용 학습 특강’은 학교생활 전반에 필요한 LMS(학습관리시스템)프로그램 이용 방법과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진행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