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SaaS 형태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True Gaze'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이번 출시하는 'True Gaze'는 가상현실(VR) 시선 추적 실험설계부터 실험관리, 분석 및 결과도출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다.
지금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 SW는 T사와 최근 애플사에 인수된 S사 등 주로 해외 업체가 독점해왔다. 국내 업체인 비주얼캠프가 시선분석 솔루션을 출시해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웹기반으로 사용자 편리성과 다양한 분석 기법이 제공된다.
'True Gaze'는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존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SW 프로세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 마케팅 및 광고 구성과 위치 효율성 테스트,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과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True Gaze' 솔루션 쓰임새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중국 칭화대 TUS-VR와 중국 내 판매 대행 계약을 맺고 본격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선추적기술 가치는 시선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서 나온다고 본다”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국내외로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True Gaze' 확대 보급을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시장을 개척할 총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