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과 GS샵이 판로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을 모았다.
GS리테일과 GS샵은 GS25, GS수퍼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PB상품 '유어스 100%수박주스'를 GS마이샵 데이터 방송과 모바일,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박주스 판매 방송은 30일 오후 12시 26분 GS마이샵 데이터 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고객들은 GS마이샵 데이터 방송과 모바일, 온라인 몰에서 수박주스 30입을 20% 할인 된 6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과 GS샵이 수박수즈를 판매하는 것은 제이드에프앤비가 제조하는 PB상품을 계열사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GS리테일과 GS샵은 이번 판매 채널 확대가 단순 매출 증대를 넘어 중소기업의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GS마이샵 데이터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수박주스는 당도가 높은 수박(8.8 브릭스 이상)만을 선별하고 과피와 씨앗을 제거 후 착즙한 건강 음료다. 일체의 첨가물 없이 수박의 과즙만을 담은 이번 수박주스는 열을 가하지 않고 초고압으로 처리하는 HPP 살균 공법으로 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까다로운 개발 과정을 거친 상품인 만큼, 전세계 식음료를 심사/평가/인증하는 기관인 '국제 식음료 품평원(ITQI)'에서 2018년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GS25와 GS수퍼마켓의 과즙 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화 GS리테일 MD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유어스 100%수박주스가 알뜰한 가격으로 GS샵에서 판매가 진행됨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열사의 판매 채널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좋은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GS샵에서 판매하는 수박주스는 급속 냉동을 통해 맛과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소화 한 냉동상품으로 장기간 보관이 용이하며, 고객들은 녹여서 슬러시 형태나 음료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