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DIPNET 지원 회사, 과학기술인재 배양 기지 설립

Photo Image

2018년 7월 4일 중국 정법 대학 금융과학기술연합 배양 기지의 건설과 금융&블록체인을 주제로 하는 회의가 중국 정법 대학교 학원로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산업 블록체인 DIPNET 기술 지원 회사인 통정 과학 기술 CEO 완샤오옌(万晓燕)과 산업 블록체인 DIPNET 재단 이사 싱먀오(邢淼), 중국 정법 대학 주효무(朱晓武)교수가 참석해 본 회의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중국 정법 대학 주효무 교수는 금융 발전의 몇 단계와 금융학의 미시적 체계를 먼저 천명하고, 최초의 재정 금융부터 화폐 금융까지 미래 금융의 추세를 제시하였다. 또한 ‘금융 4.0 : 통정 금융’ 블록체인과 미래 금융의 발전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여 암호 화폐 권익 증명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중국 정법 대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연합 통정 과학 기술과 중신 국안완전 출자 자회사인 국안창객이 공동으로 중국 정법 대학 금융 과학 기술 연합 배양 기지를 개설하였다. 중국 정법 대학 금융 과학 기술 연합 배양 기지는 '정치를 말하고 법률을 이해하며 금융을 통달하고 경영을 잘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복합형 금융 과학 기술 인재 배양 프로그램이다.

산업 블록체인 DIPNET 재단 이사 싱먀오(邢淼)는 한국 시장을 예로 들어 현 지역의 국제적인 발전 현황과 추세를 공유하고 있으며, 또한 ‘오늘날의 중국 정부는 블록체인을 이미 국가적 전략으로 지정하였으며 블록체인 산업이 고속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어 블록체인은 이미 중국 금융의 새로운 조력자가 되었다. 목전의 이익의 유혹에도 불구하고 산업계의 리스크를 직시하고 국가 정책에 따라 합법적으로 블록체인 응용을 완성시킬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DIPNET 산업 블록체인의 중국 내 독점 기술 지원 회사인 중국 정법 대학 금융과학기술연합 기지 운영 책임자인 통정 과학기술 CEO완샤오옌(万晓燕)은, 중국 정법 대학 금융과학기술연합 기지의 현황 및 인재 육성 계획을 소개하였다.

또한 미래의 중국 정법 대학 금융 과학 기술 연합 배양 기지는 중신 국안의 산업 자원을 의탁 하게 될 것이고. 연합 산업 블록체인 DIPNET재단은 산업 블록체인 실험실을 건립하고 블록체인 에너지 실물 경제를 구현하는 블록체인 자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중국 정법 대학 학술 팀은 현재 블록체인 최신 연구 발전(국제 최신 논문)을 보고하고, DIPNET산업 블록체인 프로젝트 측과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론 연구와 정책에 기반해 적극적으로 추진 하여 중국 정법 대학 금융과학기술연합 배양 기지를 성립시키고 통정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의 건전한 발전을 돕고, 블록체인 기술 기초 연구 및 블록체인 기술 보급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산학 협력 일체화를 위해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 활성화를 가속하기로 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