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멤버스 잠금화면 광고보면 통신요금 할인”

Photo Image

LG유플러스는 잠금화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 할인 또는 데이터 상품권 충전이 가능한 'U+잠금화면' 앱을 출시했다.

U+잠금화면은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앱에서 잠금화면 기능을 분리,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개인 고객은 앱을 설치해 잠금화면 광고와 콘텐츠를 보며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적립금은 통신요금을 할인받거나 데이터 충전에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하면 1~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광고보기 이외에도 U+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10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수시로 U+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혹은 콘텐츠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료로 제공돼 고객은 데이터 부담 없이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U+잠금화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U+잠금화면 앱을 활용하는 고객은 데이터 부담 없이 광고만 보고 한 달에 약 1000~3000원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