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18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Photo Image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일부터 2018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학과는 2018년도에 신설된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비롯해 총 28개 학과(전공)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자유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지원은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사회복지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도 오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 센터 운영,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 도입, 사이버대 최초 창업비즈니스학과 신설 등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커리어코칭센터’는 SCU CC(Career coaching Center) 집중커리어 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단계별로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승진 등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을 개발,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한 최적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맞춤형 밀착 상담을 실시하는 코칭 프로그램은 입사준비를 지원하며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사이버대는 온라인대학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졸업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학사취득이 필요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제도다. 신입생은 3년,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 2년 중 자유롭게 자신의 졸업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