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한 이벤트 선봬

Photo Image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3일까지 매장 구성 테마를 '사랑해〃고마워〃행복해'로 정하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롯데백화점이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스토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13일까지 전점에서 내점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약 4000여명의 고객에게 '한정판 미니언즈 인형(35cm)'을 증정한다. 미니언즈와 함께 하는 무료 엽서 이벤트도 진행해 특별 제작된 캐릭터 엽서로 편지를 작성해 점 내 우체통에 넣으면 오는 12월 크리스마스 때 작성한 고객들에게 일괄 발송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해 백화점 방문, 엽서이벤트 참여, SNS 및 카톡 인증, 영수증 지참 등 총 4가지 미션을 성공한 고객에 한해 '미니언즈 한정판 스티커'를 제공하며, 특정 단어를 미니언즈 포토프레임과 함께 SNS로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니언즈 인형' 및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유니버설스튜디오 코리아와 협업해 유니버설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31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럭키박스 행사를 진행하며, 영화 속 실제 크기 미니언즈 인형(1m)을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주요 캐릭터별 5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어린이날 등 다양한 가정의 달 행사를 앞두고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방문 고객들이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에서는 국내 최고 인기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를 포함해 '무민/오버액션토끼/유니버셜 스튜디오/마블 스토어' 등 20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6일까지 무민, 보노보노, 모찌모찌 시바&허스키, 레고 등 총 9개 캐릭터의 브랜드가 참여해 특가 상품 및 사은품을 증정한다.

본점 영플라자 옥상에는 카카오프렌즈 대형 에어벌룬과 함께 을지로입구역 앞에는 카카오프렌즈 포토존을 세워 고객 및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에서는 13일까지 3/5/7만원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한 고객들에게 '럭키드로우/감사품'도 증정한다.

안대준 롯데백화점 잡화여성부문장은 “캐릭터와 굿즈 상품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고 받으면 항상 기분 좋은 선물이기 때문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페스티벌을 준비해 모든 고객들이 즐기실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