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욱하지 않고 아들 영어자립

Photo Image

파닉스부터 시작해서 해리포터까지 술술

영어 싫어하는 아이도 스스로 즐기게 되는 비법 10가지를 담은 ‘욱하지 않고 아들 영어자립’리 출간됐다.

“영어는커녕 책도 안 봐요.” “아들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심해요.” “영어책을 읽어주면 우리말로 해석해달라고 해요.” “영어 동영상을 보여주면 이미지만 보고 영어는 듣지 않아요.”

영어를 힘들어하는 아들을 가진 부모들의 하소연이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저자는 직접 실천해 성공을 거둔 ‘아들 영어 공부법’을 소개한다. 영어 교육 관련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이 책은 그중에서도 ‘아들’을 가진 부모를 위한 것이다.

책은 실제로 일곱 살 아들을 키우고 있고, 오랫동안 남자아이들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쳐 온 저자가 아이스스로 영어를 즐기는 비법 10가지를 제시한다. 비법의 핵심은 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 이를 위해 아들이 쏙 빠져서 볼 영어책 1,300권을 완벽 분석하고, 아들이 좋아할 만한 영어 동영상과 영화를 소개한다. 또한 1단계에서 10단계까지 학습 방법과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록했다.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부모’ ‘발음이 후져서 영어책 읽기에 자신 없는 부모’ ‘무리해서 비싼 원어민 과외를 고민하고 있는 부모’라면 이 책을 통해 구체적이고 쉬운 영어자립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책은 STEP1부터 10까지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 또 과정별로 실행해야 하는 실천 방법과 목표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단계마다 저자가 직접 온갖 시행착오를 거쳐 고르고 고른 길잡이 책을 소개한다. 남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핵심길잡이 책을 난이도를 높여가며 제시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따라 읽으면 된다.

책 수준에 따라 난이도를 표기해 자연스럽게 아들의 읽기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여기에 페이지 수, 챕터 수, 그림과 그림의 비율 등 책의 구체적인 활용 방법도 담았다. 파닉스부터 해리포터까지, 국내에서만 공부해 영어를 마스터하는 과정을 담았다.

학원을 다녀도 안 되던 파닉스 학습법부터 리딩 퀴즈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는 사이트,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무료 영어 동영상 등 항상 정보에 목마른 부모들을 위해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꿀팁을 수록했다. 실제로 수많은 남자아이들에게 직접 책을 추천해주고 스스로 읽게 만든 검증된 방법만을 책에 실었다. 단계별 로드맵은 남자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검증된 책’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알짜 꿀팁

영어책 1,300권 완벽 분석

주제별, 수준별로 어떤 책을 읽혀야 할지 영어책 1,300권을 완벽 분석했다. 엄선하고 또 엄선한 추천 책 리스트는 이 책만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무료 리딩 퀴즈 사이트

미국 유치원 수준부터 중학교 수준까지 약 8,800여 권의 영어책에 관한 독해 퀴즈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한다. 아이가 책을 정독했는지 엄마가 일일이 물어보며 확인할 필요 없이 퀴즈의 정답 수를 보면 객관적인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

아들 취향저격 무료 영어 동영상

영어책 읽기를 거부하는 아이라면 동영상을 먼저 보여줘 내용이 익숙해지게 한 후, 책을 읽도록 해보자. 영어책을 거부하는 아이도 친근한 그림이 나오면 책을 쉽게 펼친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지은이/ 정인아

육아·교육 칼럼니스트. 제일기획에서 국내 및 글로벌 광고를 기획하고 삼성탈레스, 나이키코리아 광고팀장을 지냈다. 현재 영어 도서관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책을 즐기며 읽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스스로 즐겨서 영어가 몸에 배는 ‘영어자립’이라는 말을 처음 만들었고, 국내에서만 공부한 큰아이가 열 살에 영어자립을 이루었다. 기업, 도서관, 학교, 문화센터 등에서 ‘영어자립클래스’ 강연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부모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 ‘욱하지 않고 아들 영어자립’ ‘10살 영어자립! 그 비밀의 30분’ ‘난 육아를 회사에서 배웠다(공저)’가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