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음원 플랫폼 선보인다

Photo Image

지난 1월 29일 출범한 회사 내 미래전략 그룹인 미래성장위원회(위원장 김학배교수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는 관련 분야의 학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7인 위원회가 2개월간 TF의 연구 개발을 통해 와이디온라인의 미래 성장 동력을 이끌어갈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 모델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게임 부분에서는 전 엔씨소프트 중국 총괄책임자였던 한석원 박사(이사)를 영입해 기존 게임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게임을 기획, 개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4분기 선보이게 될 음원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AI 기능이 접목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기능과 합리적인 수수료를 강점으로 대형 음원 유통사와 경쟁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자와 소비자, 그리고 플랫폼 제공자를 하나로 잇는 합리적인 사업 전략을 통해 빠르게 시장의 생태계를 점령해 나갈 방침이다.

와이디온라인 변종섭 대표는 “미래성장위원회가 추진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과 음원 플랫폼 사업이 대중에게 쉽고 간편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 및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