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 1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23일 넷마블게임즈 본사에서 제 1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2017년 게임소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모와 자녀를 초청해 가족 내 고민과 소통교육 이후 달라진 변화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자녀 지도법, 대화법 활용 사례 등을 공유하며 게임을 통한 소통법과 올바른 게임 사용 방법을 안내했다.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게임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게임산업 과 진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게임소통교육 간담회'에 참여한 이문희 학부모는 “게임소통교육에 참가하기 전에는 가정 내 게임 사용에 관한 규칙이 없었는데 교육을 계기로 아이와 함께 규칙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솔직한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부모와 자녀 간의 견해 차이를 좁히고 가정 내 올바른 게임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Photo Image
넷마블문화재단_게임소통교육간담회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