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IoT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출시

임베디드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이 실시간 쉽고 빠른 데이터수집을 위해 데이터통합·엣지분석이 가능한 'WISE-PaaS/EdgeSense'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이벤트 데이터를 규정하는 동작세팅과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시각화 데이터 프로세싱으로 구성됐다. 엣지컴퓨텅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쉽게 취득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엣지 디바이스가 핵심이다.

Photo Image

동작 인텔리전스로 IoT장치로부터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며 내장 에이전트(Agent)가 무선 또는 유선을 통해 수집된 센서 데이터를 다양한 센싱 데이터 포맷으로 통합한다.

원격 모니터링 뿐 아니라 다양한 장치 관리를 위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필드에서 클라우드까지 센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브릿지 역할을 한다. 특히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시간 절약 및 처리량이 민감한 케이스를 처리하는데 효율적이다.

정준교 지사장은 “엣지와 클라우드상에서 예측 유지보수 및 인공지능을 위한 알고리즘 수행이 가능하다”며 “고객 및 파트너사 운영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IoT가치를 실현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WISE-PaaS/EdgeSense를 통해 IoT를 함께 구축할 수 있는 멤버십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