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피티티, LTE 영상무전서비스 출시

아이엠피티티(대표 김범수)는 LTE 영상무전 서비스 'ProPTT2 3.0'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음성 중심 무전서비스에 동영상 및 실시간 영상 무전, 텍스트 채팅과 위치정보 조회 기능을 제공한다. RoIP 게이트웨이 장비(ProGate)를 이용해 기존 아날로그·디지털 무전기와 음성무전 호환 환경을 지원한다.

고객은 ProPTT2서버 소프트웨어로 자체 무전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아이엠피티티에서 운영하는 월정액 가입형 클라우드서비스(ASP)를 이용하면 된다. ProPTT2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hoto Image

ProPTT2 3.0버전은 세계 최초 듀얼오디오 모드(MP3/VoIP)지원과 무전 품질 향상을 위한 잡음감소 및 저대역 필터를 채택했다. 기업고객 서비스 보안을 위해 AES/ARIA 암호화 뿐 아니라 단말기 고유번호(IMEI) 인증 지원, 기업전용 모바일 네트워크(3G, LTE)에서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아이엠피티티는 지난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을 비롯한 국내 공공기관 2곳의 영상무전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했다. 또 블루버드, 시코드, 블루패럿, 아날로그플러스 등 국내외 유수 PTT단말기 및 블루투스 제조사와 긴밀하게 협력해 공공·통신·건설·물류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LTE 영상무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