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7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Harmony, 선배들과 함께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2018-1학기 입학을 앞둔 예비 신·편입생 및 재학생·동문, 그리고 경희사이버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는 △학교 생활안내 영상시청 △환영사 △대학생활 안내 △학생 프로그램 안내 △축하공연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는 오리엔테이션에서 예비 입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학사안내와 함께 재학생·동문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 프로그램(개강·종강특강, 어학연수, 해외탐방 등), 경희대 도서관과 경희의료기관 이용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그맨 이영식(상담심리학과, 17학번)의 사회로 재즈 공연과 색소폰 연주, K-pop 공연 등 참석자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순서도 마련했다.
축하공연이 끝난 이후에는 학과(전공)별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교수진들과 재학생, 예비 입학생들의 만남과 학과(전공) 관련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입학관리처장 겸 학생지원처장은 “학교생활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학과 대학생활에서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했다”며 “유익한 정보를 얻는 것과 함께 문화공연을 즐기며 교수진 및 선·후배 동문들과 교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리엔테이션 사전신청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희사이버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26일까지 합격자 등록을 진행한다. 합격자 조회 및 등록에 대한 안내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오는 29일부터 2월 20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