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펫팸족 사로잡는 주방가전·청소기 눈길

1~2인 가구와 펫팸족을 겨냥한 삼성전자 주방가전과 청소기도 이목을 사로잡는다.

Photo Image
삼성전자 '직화오븐' 신제품 이미지

2017년형 28L 직화오븐은 싱글족과 신혼부부도 셰프 못지않은 요리 솜씨를 발휘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기존 32·35L 제품에 28L 제품을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 독자 기술인 '직화열풍'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 가능하다. 지난해 오븐의 본 고장 프랑스 소비자 매거진 '크 슈아지르'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전자레인지 기능뿐 아니라 △'웰빙 튀김' △70~200가지 자동 조리가 가능한 '스마트 쿡' △요거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발효' △말린 과일 같은 건강 간식을 만들기 적합한 '건조' 등 기능을 갖췄다. 집에서도 애피타이저부터 메인요리, 디저트까지 프랑스의 풀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게 한다.

Photo Image

반려동물 털로 고생하는 펫팸족에게는 삼성전자 상 중심 무선청소기 '파워건'과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제격이다.

손잡이 부분이 총 모양을 본 딴 '파워건'은 수년간 시장조사와 총 4000여장 스케치, 150여개 프로토타입을 거쳐 탄생한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소형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독자적 유로 설계에 기반한 150와트(W) 흡입력을 구현하면서도 소음은 줄였다. 듀얼액션 브러시로 어떤 종류의 재질에서도 먼지 크기에 상관없이 흡입하는 99% 청소효율도 달성했다.

모터를 손잡이 부분에 위치시켜 1인 가구 여성도 높은 곳을 청소할 때 청소기를 들어올리기 용이하다. 또, 플렉스 핸들로 장시간 사용시 손목 부담도 줄였다.

Photo Image
삼성 파워건 플렉스연장관을 통해 높은 선반 위를 청소하는 모습

실용성뿐 아니라 개성적인 디자인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라면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을 주목할 만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중 첫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스타워즈 제작사 '루키즈필름'과 협업해 제작했다. 검은 색상 '다스베이더'와 하얀 색상 '스톰트루퍼' 2가지 모델로 출시했으며 캐릭터 디자인과 영화 속 명대사와 배경 음악도 반영했다.

삼성전자 '파워봇'은 △카펫이나 타일 등 바닥 재질을 알아서 인식해 필요한 만큼 흡입력만 사용하도록 자동 조절하는 '바닥 자동 감지 청소' △사용자 집 구조를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내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종료·예약이 가능한 '와이파이 컨트롤' △청소완료 시 파워봇이 청소하고 지나간 궤적을 보여주는 '히스토리' △리모컨으로 원하는 장소를 가리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똑똑한 기능을 갖췄다.

Photo Image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_다스베이더
Photo Image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_스톰트루퍼
Photo Image
삼성 슬림 직화오븐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