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경기도 성남시지부(회장 박인수)는 지난 11일 오전 분당 늘푸른초등학교 강당에서 독서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7 찾아가는 인문학 가족퀴즈대회-우리는 문화가족 골든벨을 울려라’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초등학생 가족 73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가족퀴즈대회에서 늘푸른초등학교 6학년 7반 고태영 학생과 학부모는 영예의 골든벨상(성남시장상)을 수상했다. 그 외 실버벨상 2가족, 장려상 14가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박인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족퀴즈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늘푸른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학교 관계자분들,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후원그룹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책을 매개체로 독서하는 가족분위기가 조성 됐으면 한다”고 바램을 나타냈다.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의회 지관근 의원도 “오늘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면서 “단순한 독서퀴즈 대회가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독서태도 정립은 물론, 독서 생활화로 심도 있는 사고력 증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과 지관근, 어지영 의원, 한경순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방문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행사 후원 기업으로는 성남직능플랫폼과 판교테크노벨리 상인연합회, 할매순대국, 판교유스페이스 스크린골프, 판교메디피움병원, 엘림 등이 참여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