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 “4차산업혁명 마케팅 기술로 기업 매출 높여라”

한양대가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기술을 현장에 접목하고 매출 향상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를 개설해 화제다.

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저성장 시대를 맞아 혁신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4차 산업혁명 디지털기술을 접목, 영업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한양대 교수들과 전문가들이 경영, 영업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등을 강의한다.

12주 동안 진행하는 강의를 통해 기업은 최신 경영, 영업 마케팅 흐름을 이해하고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구글, 페이스북 솔루션 활용과 응용법을 익힌다. 기업 매출향상에 직접 도움줄 수 있는 내용을 학습하고 솔루션을 찾는다. 학습과정에서 참여기업과 한양대가 협력해 4차 산업혁명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영업 마케팅 솔루션 개발도 추진한다.

아카데미 특징 중 하나는 참여기업을 한양대가 적극 지원한다는 점이다. 링크플러스사업단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마케팅 전략수립비, 시제품제작비 등을 지원하고 산학공동기술개발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더 큰 지원혜택을 줄 수 있다.

아카데미 참여기업들은 커뮤니티를 구성해 신규 비즈니스도 추진한다. 12주 강의 후 매월 1회 정기포럼과 SNS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기업간 비즈니스, 한양대와 함께 추진하는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한양대 관계자는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다른 CEO과정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라면서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매출향상 방법을 제시하고 한양대가 중소기업 혁신과 성장도 지원하는 일거양득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10월 10일부터 12월 26일까지 12주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에서 8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