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완벽한 분장과 패러디로 큰 웃음을 주고 있는 개그우먼 박나래을 모델로 한 '굽네 볼케이노 바이럴 영상'을 29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모델 박나래가 대한민국 최고 패러디와 분장 전문 개그우먼답게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샤이아 라보프의 스피치 영상을 완벽 재현한 모습을 담고 있다. 2015년 샤이아 라보프 스피치 영상이 전세계 온라인을 강타하면서 다양한 패러디 물이 쏟아져 나왔다. 샤이아 라보프 스피치를 비롯해 후속으로 합성된 것 까지 이번 영상에서 모델 박나래가 따라 했다.
영상은 초록색 배경 샤이아 라보프의 파이팅 넘치는 '저스트 두 잇' 멘트를 박나래가 '저스트 두 잇'으로 바꿔 외치며 시작된다. 굽네 볼케이노 매운 맛을 표현한 화산 불 배경에 모델 박나래는 '쩌스트 볼케이노 뚜 잇'이라고 과장되게 외치며 굽네 볼케이노의 매운 맛을 우렁찬 목소리와 격렬한 표정 등 온몸으로 표현한다.
뒤이어 아프리카 초원과 영화 한 장면 등과 굽네 볼케이노, 박나래의 디테일한 표정과 몸짓이 합쳐지면서 폭소를 유발한다. 해당 영상은 중독성 있는 굽네 볼케이노의 매운맛처럼 자꾸만 반복해서 보게 되는 매력이 특징으로, 굽네치킨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 볼케이노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하고 오븐의 깊은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으로, 2015년 12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매출액 1700억원을 돌파하며 외식 업계에서 매운맛 치킨 열풍을 주도했다.
특히 굽네 볼케이노와 밥을 비벼먹는 일명 '치밥 문화' 트렌드를 이끌었으며 최근 굽네 볼케이노 보다 한 단계 진화한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도 한정판으로 출시돼 매운맛 트렌드를 계속해서 선도하고 있다.
한편 굽네치킨은 예능 대세 스타를 모델로 한 바이럴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실제로 올해 공개한 예능계 스타로 떠오른 배우 권혁수와 양세형을 모델로 한 '굽네 볼케이노 바이럴 영상'이 총 22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