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고객들 화목한 가정을 응원하고 출산과 양육에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7월31일까지 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이벤트는 6월30일부터 7월31일까지 매일유업 육아 정보제공 사이트 매일아이닷컴에서 진행되며 △응답하라 1983! 맘마 가족 찾기 △앱솔루트 본 가족 사진 공모전 △틀린 그림 찾고 앱솔루트 본 가족 인증 △앱솔루트 본 가족 서포터즈 모집 등 총 4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당첨자는 8월7일에 일괄 발표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응답하라 1983! 맘마 가족 찾기'로 앱솔루트 시작부터 바르게 본 제품의 모태인 1983년부터 출시한 '튼튼이분유 맘마', '매일어린이분유 맘마', '매일맘마 F-1,2,3' 등 매일맘마 시리즈 제품과 함께 찍은 어린 시절 사진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자 1명에게 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두 번째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부모와 자녀의 붕어빵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인기인 가운데, 24개월 미만 자녀를 둔 엄마 혹은 아빠의 어린 시절 사진과 그 모습을 닮은 아기 사진을 매일아이닷컴과 개인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앱솔루트 본 가족 사진 공모전'이다. 사진의 적합성, 사실성, 성실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된 참가자들에게 100만원 상당 바캉스 여행권(1명), 발뮤다 에어엔진(2명), 궁중비책 선팩트 SPF 45(10명) 앱솔루트 본 애착 토끼인형(10명) 앱솔루트 본 2,3단계 본품(10명), 매일유업 음료 기프티콘(1000명)을 각각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일맘마와 리뉴얼 출시된 앱솔루트 본과 관련된 두 장의 사진을 보고 틀린 부분을 찾아 정답을 맞추는 '틀린 그림 찾고 앱솔루트 본 가족 인증' 이벤트와 앱솔루트 시작부터 바르게 본의 제품력과 안전성을 꼼꼼하게 검증할 30인을 선발하는 '앱솔루트 본 가족 서포터즈 모집'이 함께 진행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앱솔루트 시작부터 바르게 본을 생산하는 공장 견학과 육아 전문가의 강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앱솔루트 고객의 가정에 행복을 기원하고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사진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 아기와 가정의 소중함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앱솔루트 시작부터 바르게 본'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매일맘마를 제조해온 34년 노하우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새롭게 리뉴얼된 유아식이다.
아기 발달 과정에 필수적인 성분인 DHA를 모유 분석 결과를 토대로 15mg/100mL로 함유하고 있으며, 아기의 균형 있는 성장발달을 위한 콜린, 타우린 성분과 부드러운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스 2종이 첨가돼 있다. 균형 잡힌 영양설계에도 매일맘마와 동일한 가격인 1만원대로 출시돼 합리적인 엄마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