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개선된 디자인과 새로운 서비스, 온라인에 최적화된 환경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새롭게 단장한 정원e샵은 서비스, 주문, 결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였다. 먼저, '정기배송'과 '공항배송' 서비스가 추가됐다. '정기배송'은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를 설정해 두면, 제품을 해당 날짜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자주 이용하는 제품을 '정기배송' 등록해두면, 마트에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항배송'은 김치, 반찬 등 해외에 가지고 갈 제품을 공항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출국일을 입력하면 하루 전 공항에 도착해, 무겁게 집에서 챙겨갈 필요 없이 신선한 제품을 공항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별도 포장 없이 바로 비행기에 실을 수 있는 패킹도 제공된다.
소비자 특성에 따른 다양한 큐레이션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나만의 쉐프' 코너에서는 '우리아이 영양식단', '다이어트 건강식품', '기러기 아빠의 아침밥상' 등 소비자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건강한 영양식단' 코너에서는 나만의 식단 맞춤 서비스를 통해 추천 식단에 따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식탁 지름길' 코너에서는 본인 또는 다른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이나 '정기배송' 구매한 제품을 추천한다. PC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지역별 날씨에 적합한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일반회원보다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유료회원제 '정원 CLASSIC'도 도입했다. 가입비 2만원을 내고 가입하는 유료회원에게는 가입선물 패키지부터 추가 3% 적립금 지급, 매월 기획전 상품에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LASSIC DAY', 매월 유료회원 전용쿠폰 증정, 문화/초대 이벤트 참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정원 CLASSIC' 회원가입은 15일부터 가능하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식탁 지름길', '건강한 영양식단', '공항배송', '정기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가 한 눈에 보기 쉬워졌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모바일 기기와 해상도를 지원하며, 모바일 페이지의 로딩 속도도 빠르게 개선됐다.
박영민 대상 온라인사업부 사업부장은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웹 접근성,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정원e샵을 리뉴얼 오픈했다”며,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혜택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원e샵'에서는 오는 15일부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적립금 지급, 매일매일 반값 쿠폰, 무료배송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5일부터 31일까지 유료회원 '정원 CLASSIC'의 가입비도 50% 할인된 1만원에 가입할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