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신규 온라인 과정을 선보인다.
신설된 강좌는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예술인에 대한 불공정행위 제도 알아보기 등 2개 정규 과정과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전략에서 찾는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 등 11개 열린 강좌를 포함해 총 13개 과정이다.
온라인 과정에는 현업자 실무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강좌가 대폭 늘어났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강좌에서는 뷰티 유튜버 `이사배`와 게임 유튜버 `도티`가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콘텐츠 인사이트` 현장을 녹화한 강좌도 눈에 띈다. `고담` `스파르타쿠스`를 연출한 티 제이 스콧(T.J Scott) 감독과 `어벤저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를 제작한 조 루소(Joe Russo) 감독 강의에서 글로벌 영상 기획과 선진 제작 시스템을 들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향후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의 정규 과정과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쉐이더(Shader) PBS(PBR) 이해하기 등의 열린 강좌까지 약 40편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박경자 셀(cel)아카데미 본부장은 “국내외 명사들의 생생한 온라인 강의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고, 전문가의 창작 노하우를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규 온라인 강좌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모든 온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콘텐츠아카데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과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