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행정자치부와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e-마케팅 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009년부터 지역 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 박람회다.
이베이코리아는 11월 10일까지 3주간 G마켓과 옥션에서 지역별 우수 농수산물을 선보인다. 올해는 지역생산자 참여를 확대했다.
우수 농수특산물,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36개 지자체를 포함해 총 138개 단체가 지역 우수 상품을 제공한다. 여행상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별 김장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지역상품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박람회 기간 `대한민국 최고의 상품을 찾아라`를 주제로 G마켓, 옥션 사이트별 24개씩 총 48개 상품에 관해 투표를 진행한다. 상품당 하루 5번씩 투표할 수 있다. 투표 때마다 경품 이벤트 응모권을 1개씩 제공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각 사이트별 300명씩 `포항 노다지마을 귀리`(2㎏), `창녕 순대볶음`(300g×2팩) 등 지역상품을 증정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전무는 “지자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라면서 “고객들이 각 지역 우수 상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