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개SW 뉴스레터 발간 300호 돌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이 운영하는 공개SW역량프라자의 정보소식지 ‘공개SW 뉴스레터’가 발간 300호를 돌파했다. 이에 공개SW역량프라자는 ‘공개SW 뉴스레터 300호 발간 기념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개SW역량프라자는 뉴스레터를 통해 공개SW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도입 확산을 위해 국내외 공개SW 소식과 활용사례, 기술동향 등의 지식정보를 매주 1회 제공하고 있다. 2010년 7월 첫 호를 발간한 이래 지난 9월 300호를 펴냈다.

이번 300호 기념 이벤트는 뉴스레터 속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15인치 울트라북, 롤리키보드, 1TB 외장하드디스크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는 공개SW 뉴스레터 구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규 구독자 100명에 한해서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증정한다.

공개SW 뉴스레터는 ‘공개SW포털 홈페이지’에서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공개SW역량프라자는 공개SW의 동남아 허브를 목표로 2009년부터 설립, 운영된 공개SW 산업 육성 전담 조직이다. 각계로 분산된 공개SW 활성화 노력 결집과 공개SW 커뮤니티와 산학연계의 구심체 역할을 통해 국내 공개SW 개발 및 도입 확산에 기여해 왔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개SW 도입 컨설팅 △공개SW 라이선스 검증 및 컨설팅 교육 △FOSS Con Korea 국제 콘퍼런스 개최 △정보화 시행계획 검토 △공개SW 포털 운영 및 뉴스레터 발행 △공개SW 기술 세미나(Open Technet) 개최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개SW팀 조재홍 팀장은 “공개SW역량프라자는 국내 기업․공공기관의 공개SW 수요발굴과, 신뢰성 있는 공개SW 활용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공개SW 도입컨설팅, 라이선스 검증․교육 및 정보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 중 하나로 발행을 시작한 뉴스레터가 300회를 넘어선 만큼 앞으로도 시장에 공개SW에 대한 양질의 정보 공유로 공개SW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