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O2O기업 야놀자는 23일 `야놀자 놀아보고서`가 1000만 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유튜브 조회수 45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페이스북 370만 건, 네이버와 다음 TV 240만 건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놀아보고서`로 게시된 해시태그가 4200건을 넘어섰다.
야놀자 놀아보고서는 젊은 세대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위해 배우 조정석이 전국 방방곡곡을 놀러 다니며 쌓은 경험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이다.
`놀아보고서 런칭`, `야시장 편`, `해외 편`, `과거로가 편` 등 지금까지 4편을 선보였다. SNS상 화제를 모으는 데 그치지 않고 놀거리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야놀자 기업 철학을 전달한다.
소셜 매트릭스 키워드 분석 결과 영상 공개 전 야놀자 관련 키워드는 주로 `모텔` `숙박` 등 장소와 `어플` `예약` 등 단순 속성에 집중됐다. 캠페인 실시 뒤 `서울` `부산` 등 구체적 여행지, `좋다` `다양한` `즐기다` 등 심리 키워드, `휴가` `계곡` `바다` 등 여행 키워드가 다양하게 나타났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 담당 상무는 “놀아보고서 캠페인이 방학, 휴가 등 성수기 시즌에 맞춰 진행되면서 많은 분에게 즐거움과 야놀자 기업철학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숙소를 예약하는 숙박 앱을 넘어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