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코리아, 2016 트위터 마케팅 세미나 #GoLive 개최

Photo Image

“트위터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배워가세요~”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트위터 코리아가 17일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2016 트위터 마케팅 세미나 #GoLive’ 행사가 광고주 및 에이전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트위터 코리아의 현황 및 트위터 미디어 파트너들의 마케팅 활용 사례가 공유됐다. 특히 현재 진행중인 2016 리우 올림픽 관련 트위터 내 반응을 활용한 미디어 파트너들의 트윗, 글로벌하게 화제를 모았던 방탄소년단 해시태그 #LoveBTS 캠페인이 관심을 모았고, 국내 최초로 한류 드라마 홍보를 위해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이모티콘을 만들었던 ‘태양의 후예’ 사례도 흥미를 끌었다.

또한 MBC <쇼음악중심> 리허설 및 대기실을 실시간으로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보여주는 생방송 사례와 표창원 의원의 ‘트위터 블루룸 생방송' 사례 등 최근 주목받는 라이브 플랫폼 페리스코프의 다양한 활용법이 소개되어 마케터들의 주목을 끌었다.

Photo Image
△트위터 코리아 신창섭 전무

두번째 세션인 ‘트위터 #GoLive 동영상 마케팅 전략과 해외/국내 사례’ 세션에서는 삼성전자, 코카콜라, 나이키 등 트위터 동영상 광고 상품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주들의 캠페인 성공 사례와 지난 5월 국내 런칭된 트위터 ‘퍼스트 뷰' 상품의 국내외 사례를 공유해 마케터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미디어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트위터 앰플리파이’ 상품 패키지와 페리스코프 라이브 트윗을 활용한 프로모션 광고도 선보여 트위터가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이자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강조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세번째 세션에서는 적정마케팅 연구소 김철환 소장이 ‘2016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하며 국내 마케터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고, 마지막 세션에서는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에 대한 안내 및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한 국내 광고주들의 국내외 성공 사례들이 발표됐다. 특히 일본과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스토어 차트 1위를 기록한 국내 앱 ‘스노우' 사례가 큰 관심을 받았다.

Photo Image
△트위터 코리아 김연정 이사

트위터 코리아 신창섭 전무는 기조연설을 통해 “트위터 코리아는 3억 명이 넘는 글로벌 트위터 이용자와 8억 명에 달하는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사업을 통해 꾸준히 성장 중이며, 한국 광고주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바탕으로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트위터 광고 관련 문의는 트위터 코리아 광고 담당 공식계정(https://twitter.com/twitterAdsKR)을 이용하면 되며, 트위터 코리아 블로그(blog.twitter.com/korea)를 통해서도 트위터 광고 관련 최신 소식을 얻을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