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나라사랑알리기 SNS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지방보훈청은 `나라사랑 알리기 SNS 영상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나라사랑 알리기 SNS 영상 공모전은 `나라사랑으로 하나된 대한민국`이라는 대주제로 `내가 생각하는 나라사랑 DAY란?`, `우리 지역 호국영웅, 우리학교 출신 호국영웅 알리기` 등 주어진 소주제 6가지로 공모 받았으며 총 6개의 작품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Photo Image

대상은 고현우씨의 `단 하나의 약속`이 차지했다. 다큐멘터리 형식의 모션 그래픽으로 6.25 전쟁 당시의 모습을 담았다. 수상자 고현우씨는 “피난을 가면서도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았던 사람들, 우리나라를 도와준 많은 참전국과 목숨을 걸며 나라를 지켜낸 참전 용사들의 의지는 오늘을 살고 있는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며 “본 작품을 통해 스스로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키고자 한 뜨거운 나라 사랑을 전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해당 작품에 대해 심사위원단은 “영상에 감동이 있고 긴 여운을 준다. 감각 있게 표현했고 완성도가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대상 수상자인 고현우씨는 국가보훈처장상과 함께 3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됐다. 금상 1팀에게는 서울지방보훈청장상과 2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은상 2팀에게는 서울지방보훈청장상과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동상 2팀에게는 서울지방보훈청장상과 6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전달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사랑 공모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arasarang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