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철학 및 노하우 공유의 장…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Photo Image

50여명의 기업 CEO 및 임원들이 참여해 국내 기업인들의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열렸다.

제10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지난 26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과 제이씨텍 이영재 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노디자인 김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퍼플피플’을 주제로, 제이씨텍의 이 회장은 ‘포지션 경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메인 MC이자 이번 10회의 강연자로 나선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은 “기업가들의 마음에 울림을 가져올 수 있는 진정한 공유의 장을 마련한 지 어느덧 1년이 지난 지금, 시즌1 마지막 10회까지 달려올 수 있도록 참여해주신 국내 기업인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시즌1을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지금껏 기업가정신 콘서트에 참가한 CEO들의 기업이 장수기업의 대열에 합류해 앞으로도 해외 유수기업의 기업가 못지않게 국내에 진정한 기업가정신을 가진 기업가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또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또, 이 행사를 주최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김광열 대표는 “제대로 된 기업가정신을 지니고 있는 CEO라면 직원 복지와 성장을 위해 생각해야 한다. 이러한 마음이 전달된다면 직원들 역시 CEO를 존경하고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다. 전국에는 중소·중견기업을 이끌며 기업가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 CEO들이 많기 때문에 ‘기업가정신 콘서트’ 행사를 통해 그분들의 기업가정신이 세상에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그로 인해 좋은 인재들이 좋은 기업에 유입돼 서로 상생하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1은 제1회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디자인’ 기업가정신과 세이펜전자 김철회 대표 ‘결핍이 만든 성공’ 기업가정신으로 시작해 2회 테라웍스 양승식 대표 ‘도전’ 기업가정신과 후스타일 김진석 대표의 ‘독서경영’ 기업가정신, 3회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 ‘R&D’ 기업가정신과 한국인재인증센터 송수용 대표 ‘힐링 리더십’ 기업가정신, 4회 플라즈마코리아 김선호 대표 ‘도전’ 기업가정신과 부경 대표 ‘Give & Give’ 기업가정신, 5회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셀프리더십’ 기업가정신과 판다코리아닷컴 이종식 대표 ‘공유가치경영’ 기업가정신, 6회 비앤알 배경철 대표 ‘노력’ 기업가정신과 미실란 이동현 대표 ‘동반성장’ 기업가정신, 7회 고스디자인 정석준 대표 ‘위트경영’ 기업가정신과 체어로 안창규 대표 ‘건강한 기업문화’ 기업가정신, 제8회 다원물산 정근용 대표 ‘감성경영’ 기업가정신과 주식회사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상상경영’ 기업가정신, 9회 부광정밀공업 박유근 대표 ‘미래예측 경영’ 기업가정신, 10회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퍼플피플’ 기업가정신과 제이씨텍 이영재 회장 ‘포지션 경영’ 기업가정신으로 달려왔다.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문화에서 비롯된다. 기업의 규모 성장에만 치우치면 장수기업의 대열에 합류하기 어렵다.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

10회로 시즌1을 마무리한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2016년 하반기에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즌2를 시작한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은 스타리치 기업가정신(http://www.ceospirit.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