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눈 피로도를 줄여주는 커브드 모니터 장점을 재미있게 제작한 `우리 eye(아이)가 달라졌어요`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눈을 뜻하는 영어 `eye`와 우리말 `아이`의 동음이의어를 이용해 재미있게 구성했다.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를 봐야 하는 소비자 눈을 위한 해결책으로 삼성 커브드 모니터를 제안한다.
SBS에서 방영됐던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와 비슷한 콘셉트 구성과 서울대병원 안과전문의 연구팀이 진행한 `커브드 모니터 눈 피로도 저하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를 소재를 사용했다.
삼성전자는 30일까지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에서 자신의 눈 상태를 자가 진단하거나 눈이 피로한 친구에게 태그를 걸어 커브드 모니터를 추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에는 추첨을 통해 삼성 커브드 모니터와 영화 예매권 등 상품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영상 공개로 커브드 모니터의 효과에 대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대인들이 모니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져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커브드 모니터는 모니터 선택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eye(아이)가 달라졌어요` 영상과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