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는 `ZWCAD DWG 프리 뷰어(Free Viewe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ZWCAD DWG 프리 뷰어(Viewer)는 개인과 기업에 무료로 제공한다. DWG와 DXF, DWF, DWT, R12~2013 등 모든 파일과 호환이 가능하다. PGN, JPEG, PDF 등 다양한 형태로 출력할 수 있다. 뷰어 등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해 로딩속도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이전에 출시한 뷰어 프로그램에 비해 안정적이고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레이어 관리가 유용하고 스냅(snap) 기능이 탑재돼 정확한 치수 측정이 가능하다.
면적 및 치수 관리, 출력시 CTB/STB 지원, 도면특성 관리, 외부참조, 3D호환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 도면 비교 기능으로 두 개 dwg 파일을 불러와 비교할 수도 있다. 윈도(32비트 및 64비트)와 맥, 리눅스 등 다양한 OS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ZWCAD홈페이지(www.zwsoft.co.kr)나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ZWCAD DWG 프리 뷰어`는 도면 열리는 속도가 빨라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며 “가끔 도면만 확인하거나 간단한 작업을 하는 중소기업 및 영세기업을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에 나온 타 캐드 뷰어보다 기능이 우수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특정업체의 내용 증명 및 단속으로 고민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불법소프트웨어 대응 방안을 무료로 컨설팅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