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15일 4·13 총선을 한 달 앞두고 포털 서비스 네이트에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페이지를 열었다고 밝혔다.
특집페이지에서는 `총선 뉴스` `정당이슈픽` `말말말` `선거안내 페이지`를 제공한다. 총선 뉴스에서 주제별로 뉴스를 본다. 많이 본 뉴스와 실시간 뉴스도 확인한다. 정당이슈픽에서는 국회의석수를 기준으로 상위 3개 정당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주요 이슈를 타임라인으로 정리해 안내한다. PC 특집페이지를 통해 각 정당 공식 SNS 소식도 확인 가능하다. 말말말에서 현재 이슈를 중심으로 주요 인사와 후보 발언을 한눈에 본다.
이달 29일 지역구별 후보자 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현황도 서비스한다. 모바일 특집페이지에서 댓글 작성 시 사용하는 `투표 이모티콘`을 제공해 토론 재미를 배가한다.
선거 당일인 4월 13일에는 투표율 현황과 개표현황 외에도 당일 방송되는 개표 생중계도 서비스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번 특집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총선정국을 한눈에 살펴보고 후보자는 실시간 여론 반응을 확인하는 공간으로 소통 확대 장이 되길 바란다”며 “선거기간 정확한 정보제공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편견 조장 우려가 있는 기사는 배제하고 정책분석 검증보도 기사 위주로 노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