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美 바이어스랩 평가 2관왕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복합기 제품과 클라우드 솔루션이 미국 사무기기 전문 평가업체 ‘바이어스랩(BLI)’이 개최한 2016 윈터 픽 어워드에서 우수 평가 2관왕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브라더 웹 커넥트’는 ‘최고의 스캔 투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복합기 2종은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Photo Image

브라더 웹 커넥트 기능은 사용자가 스캔한 종이 문서를 PC 없이 바로 피카사나 플리커, 드롭박스, 구글 독스 같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바로 업로드하거나,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한 번에 인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브라더의 국내 출시 제품 중에는 다기능 A3 잉크젯 복합기 4종(MFC-J2320, MFC-J2720, MFC-J3520, MFC-J3720)과 컬러 레이저 복합기(MFC-L8600CDW), 네트워크 스캐너(ADS-2600W) 및 무선 컴팩트 스캐너(ADS-1600W)가 웹 커넥트를 지원한다.

복합기 2종(MFC-J5720DW, MFC-J5920DW)은 에너지 효율과 관련된 전반적인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

Photo Image
브라더 웹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는 A3 잉크젯 복합기 `MFC-J3520 InkBenefit`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제공>

평가 결과 에너지 소비율은 경쟁 제품 연간 평균 에너지 소비율 대비 약 49% 이상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슬립 모드에서 작동으로 전환되는 시간이 평균보다 더 빨라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평을 받았다.

마에다 히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수상은 언제나 사용자를 먼저 생각해 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브라더는 글로벌 리더로서 급변하는 문서 환경에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 프린터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