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 이재석)는 주요 글로벌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 상단에 쇼핑몰 관련 정보를 노출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강화해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한 SEO는 세계에서 통용되는 모든 언어를 적용했다. 구글, 바이두, 빙고, 야후 등 각국에서 사용하는 주요 글로벌 포털에 국내 쇼핑몰을 언어 장벽 없이 간편하게 노출할 수 있다. 해당 국가와 포털 서비스에 최적화한 기능을 선별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우선 노출하는 글로벌 검색엔진 환경을 반영해 SEO를 개선했다”며 “국내 쇼핑몰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자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SEO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쇼핑몰 기본 정보를 노출하는 ‘페이지별 타이틀·메타 태그 일괄 등록’ 기능 △간결하고 명확한 URL로 포털 노출 빈도를 높이는 ‘검색엔진 친화적 URL 설정’ 기능 △쇼핑몰 콘텐츠를 차별화해 노출할 수 있는 ‘고급 SEO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해외 시장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광고·마케팅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프랜차이즈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