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검색 엔진 강화···한국 쇼핑몰 해외 포털에 뜬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주요 글로벌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 상단에 쇼핑몰 관련 정보를 노출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강화해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Photo Image

이번에 개선한 SEO는 세계에서 통용되는 모든 언어를 적용했다. 구글, 바이두, 빙고, 야후 등 각국에서 사용하는 주요 글로벌 포털에 국내 쇼핑몰을 언어 장벽 없이 간편하게 노출할 수 있다. 해당 국가와 포털 서비스에 최적화한 기능을 선별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우선 노출하는 글로벌 검색엔진 환경을 반영해 SEO를 개선했다”며 “국내 쇼핑몰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자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SEO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쇼핑몰 기본 정보를 노출하는 ‘페이지별 타이틀·메타 태그 일괄 등록’ 기능 △간결하고 명확한 URL로 포털 노출 빈도를 높이는 ‘검색엔진 친화적 URL 설정’ 기능 △쇼핑몰 콘텐츠를 차별화해 노출할 수 있는 ‘고급 SEO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해외 시장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광고·마케팅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프랜차이즈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