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양미옥) 오는 2월 15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약선·요가명상·자연치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 사이버 특수대학원이다. 자연건강법에 대한 체계적 이론과 실천능력을 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전국 7개 지역캠퍼스와 최신 화상시스템을 연계한 오프라인 특강과
모임, 연구 활동도 장점이다. 졸업 후에는 식품제조업, 외식사업체, 영양사, 조리사, 요가명상지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웰빙전문 상담가와 교육가로 활동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다.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일반 전형과 특별 전형(사회적빈곤계층, 사회적약자계층, 교육기회균등대상)으로 나눠 실시된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익산 캠퍼스(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460)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는 오는 2월 21일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2일 발표한다. 양미옥 원장은 “다양한 장학 제도로 학비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며 “신입생 전원에게 직장인장학금과 주부장학금, 학업장려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20% 장학금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양 원장은 “또 2인 이상 가족이 학부와 대학원에 동반 입학하는 경우 수업료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며 “이외에도 학술장학금, 단체협약장학금, 봉사장학금, 희망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입학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웰빙문화대학원 홈페이지(http://ggo.wdu.ac.kr)나 문의전화(070-7730-1960)를 하면 된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