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KT "바야흐로 GiGa 시대" 가입자 100만 돌파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1월 5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Photo Image

1.[2면] KT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100만을 넘어섰습니다. 기가인터넷은 가정이나 사무실 단위로 이용되며 전국 가구당 구성원 2.61명(통계청 추산)을 단순 대입하면 26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가인터넷은 답보 상태였던 인터넷 속도에 ‘퀀텀 점프’를 가져왔으며 동영상, 게임, 콘텐츠 소비를 늘리고 클라우드 이용과 웹 검색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바로가기: KT ‘바야흐로 GiGa 시대’ 가입자 100만 돌파

Photo Image

2.[10면] ‘모바일 게임은 단명한다’는 말은 옛말이 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에 따르면 2014년 넷마블게임스가 출시한 ‘세븐나이츠’가 새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3·2014년 선보인 ‘모두의 마블’ ‘클래시오브클랜’ ‘몬스터길들이기’도 10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시 후 2년이 넘게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모바일 게임 장수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장수시대’

Photo Image

3.[12면] 카메라 한 대로 동영상 생중계를 할 수 있을까요? 라이브스트림이 공개한 라이브 이벤트 카메라 ‘모비(Movi)’를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비는 아홉 대의 카메라를 한 대에 넣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촬영은 모비 하나로 하지만 9개의 시점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모드로 촬영하다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해당 화면이 풀샷으로 전환됩니다. 두 손가락으로 밀면 카메라가 이동하면서 촬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바로가기: 카메라 한 대로 ‘동영상 생중계’

Photo Image

4.[16면] 전기차 없이 충전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 체크하고, 충전기 없이 전기차 충전상태를 확인하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파워큐브는 전기차용 충전기와 내장형 충전장치를 손쉽게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기기 ‘이브이 스캔(EV-SCAN)’을 개발했습니다. 전기차와 연결하지 않고 현장에 설치된 충전설비 작동유무나 이상징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유지보수 관리나 수리 등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 향상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전기차·충전기 없어도 충전 상태 ‘1분 내 진단’


최희재기자 hj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