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웹어워드코리아 교육분야 대상 수상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7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교육 부문 사이버대학 분야와 모바일웹서비스 부문 교육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인 ‘2015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주요 평가 대상은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 된 웹사이트 및 모바일서비스 등이다. 웹 전문가 약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10월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면서 PC, 스마트폰, 태블릿PC등 각각의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사용자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과 서울디지털대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버대학 분야를 비롯해 모바일웹서비스 부문 교육 분야, 두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이는 온/오프라인 대학을 통틀어 서울디지털대가 유일하다.

서울디지털대는 웹어워드코리아에서 2004년 교육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시작으로 2007년 우수 웹사이트, 2009년 최우수웹사이트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2013년 대학 부문 최우수상 수상 및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은 “국내 최고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무려 두 개 분야의 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서울디지털대의 ‘SDU 스마트캠퍼스’가 계속해서 대내외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2016년 1월 7일까지 1학기 신/편입학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