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전선 없는 가전시대 `활짝`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11월 19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Photo Image

1.[1면] 전원 코드가 없는 무선 가전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LG전자는 2.4㎾ 전력을 무선으로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2.4㎾는 전기주전자나 믹서 등 가정 내 가전제품을 모두 작동시킬 수 있는 수준의 전력입니다.

◇바로가기:LG전자, 전선 없는 가전시대 열다

Photo Image

2.[2면] 하나카드가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결제 인증수단으로 얼굴인증 기술을 도입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와 ARS 인증을 얼굴인식 인증으로 대체하고 비대면 신용카드 발급 등에 확대 적용합니다. 삼성페이, 애플페이 지문 인증에 이어 얼굴인식 기법이 금융권 비대면 인증 수단으로 채택되면서 생체정보에 기반을 둔 다양한 인증기법 출현이 예상됩니다.

◇바로가기: 나의 눈·코·입이 인증수단…금융권, 도입 급물살

Photo Image

3.[18면] LG전자가 구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자사 스마트TV에서 국내 TV 제조사 가운데 최초로 제공합니다. 케이블TV, IPTV 등 유료방송에 가입하지 않고도 실시간 방송에 이어 VoD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바로가기: LG 스마트TV서 구글 VoD 제공

Photo Image

4.[19면] 커넥티드카 시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17일(현지시각) LA오토쇼 부대행사로 먼저 막을 연 ‘커넥티드카 엑스포(CCE)’에서는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신기술이 대거 소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바로가기: 커넥티드카, 눈 앞의 현실로


김현민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