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카페로 커피를 판매하고 밤에는 맥주를 판매하는 복합형 카페가 요즘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획일화된 메뉴와 콘셉트는 소비자들에게 식상함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맞춤형 매장 바람이 불고 있다. 가맹본사에서 상권분석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최대의 효율을 누릴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제시해주는 방식이다.
쉐이크 포테이토는 이미 복합형 카페, 테이크아웃, 익스프레스, 스몰비어, 미들비어 형태의 매장 콘셉트를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늘리고 있다. 1인 창업이 가능한 익스프레스부터 매장에 스포츠 게임을 겸비한 복합형 카페까지 다양한 형태의 매장 콘셉트를 창업자들에게 제시해주고 있다.
특히 메가박스, CGV,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50여곳에 입점하여 새로운 영화 간식거리가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전국 각지의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입점 될 예정이며 이미 입점 된 매장에서는 큰 매출을 높이고 있는 추세이다.
쉐이크 포테이토 본사에서 예비 가맹점주에게는 성공창업에 대한 지원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업계 최초로 창업자금100% 지원 프로그램과 무이자 대출5000만원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창업자금 100% 지원 프로그램은 최대 2억원까지 연리 3%로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또한 가맹 후에는 매월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SNS에서 주간 단위의 작은 이벤트와 해외여행 UCC 동영상 공모전까지 각종 크고 작은 이벤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쉐이크 포테이토는 흔들어 먹는 감자라는 재미있는 맛과 원재료 함량이 높은 씨즈닝을 사용하여 치즈, 버터, 칠리 세가지 양념으로 보다 맛있는 감자의 맛을 내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쉐이크 포테이토 씨즈닝 방식은 감자튀김에 양념가루를 첨가하는 방식으로 쉐이크 포테이토 본사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감자에 쌀전분, 맥아홉이 입혀지고 거기에 양념가루를 쉐이킹하기 때문에 누구도 결코 따라 할 수 없는 품질과 맛을 자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hakepotat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