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페이지를 운영 중인 웹툰/웹소설 연합플랫폼 ‘조디악코믹스(대표 이문희)’가 해당 서비스 내에서 활동할 작가를 모집하는 동시에 상금 1,000만원 규모의 공모전을 개최한다.
기존에 존재하던 단일플랫폼과는 달리 여러 웹툰 사업자가 ‘채널’의 개념으로 입점해 콘텐츠를 소비자와 거래하는 준오픈마켓형 연합 플랫폼 ‘조디악코믹스’가 4월 1일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조디악코믹스’는 공식 오픈에 앞서 운영 중인 티저페이지를 통해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웹툰 공모전을 실시해 정식 연재를 이어나갈 웹툰 작가를 모집한다.
해당 공모전은 웹툰 3개를 티저페이지에 연재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금과 연재 기회를 동시에 거머쥘 수 있어 많은 웹툰 작가들의 눈길을 끈다.
또한, ‘조디악코믹스’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성인채널 ‘야릇’에서 콘텐츠를 연재할 작가를 모집 중이다. 해당 채널은 성인이용자에게 공개되는 채널로 콘텐츠는 물론 썸네일까지 성인 인증을 한 후에 이용 가능하다.
‘조디악코믹스’의 성인채널 ‘야릇’은 업계최고 수준의 판매수익 쉐어율(작가 9: 조디악코믹스 1)을 내세워 작가가 실시간으로 작품의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디악코믹스’의 관계자는 “우리는 청소년보호법과 음란물관련법을 준수하는 선에서 작가에게 ‘표현의 자유’를 맡기는 성인채널을 운영하고 싶다”며 “성인콘텐츠를 양지로 끌어올려 건전하게 운용해, 건전한 성인콘텐츠 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조디악코믹스’의 성인채널 ‘야릇’의 작가 모집,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현재 티저페이지(www.zodiaccomics.com), 블로그(http://blog.naver.com/zodiaccomix), 트위터(www.twitter.com/zodiaccomix), 페이스북(www.facebook.com/zodiaccomix)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웹툰 연재 신청서는 티저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연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연재를 신청하는 작가는 ‘조디악코믹스’와 비공개로 협의해 연재를 진행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