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 게임즈,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eSportsTV 론칭

Photo Image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새로운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http://www.e-sportstv.net)를 15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티비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로 시청자들의 e스포츠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다. 그동안 시청자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통해 사람들이 e스포츠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으며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e스포츠티비를 준비한 것.

e스포츠티비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포티비 게임즈의 모든 e스포츠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 2015시즌’, ‘네이버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5 시즌1’, ‘액션토너먼트 2015 윈터’를 포함해 ‘피파 온라인3 챔피언십’, ‘KDL’, ‘카트라이더 리그’, 게임 영상 등을 모두 시청할 수 있다.

도한 단순히 스포티비 게임즈의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웹, 모바일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뉴미디어향 콘텐츠도 별도로 제작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웹,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생중계와 VOD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해외 팬들을 배려하여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로도 서비스한다.

회사측은 장기적으로 스포티비 게임즈 외의 전세계의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는 “e스포츠티비를 통해 시청자들이 더욱 편하게 e스포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언제나 팬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