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HM(대표 백성현,동의대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이 자동차 레이싱 전용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인간 지능형 종합 진단 및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첨단 기술을 적용해 경주용 자동차의 정확한 위치 및 자동차 주행 정보를 이용하여 경주용 자동차의 원인을 예방 또는 진단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통신, 자동차 위치인식, 주행 데이터 검색,실시간 데이터 백업 네 가지 기능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AHM만의 특징이다.
차량 통신 기능은 차량에 부착이 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메인 케이블을 통하여 전원이 공급되면서 ODB-I를 지원하는 모든 자동차에 대하여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자동차의 위치인식 기능은 경주용 써킷의 트랙에서 자동차가 안쪽 인지 바깥쪽인지 정확히 확인이 가능하고 운전자가 핸들의 조작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행 데이터 검색 기능을 통해 임의의 상황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기록 데이터를 사용자가 확인이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 백업 기능은 WCDMA 및 LTE 통신으로 인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및 백업 및 복원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소개된 적이 없는 시스템으로 아직까지 뚜렷한 제품이나 제작사가 전무한데다 아직 시장조차 형성되지 않았다. 업체 측은 향후 AHM의 자동차 레이싱 전용 모니터링 시스템이 시장주도적인 위치를 선점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