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스마트폰 핫이슈 중 하나인 메탈은 애플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뿐만 아니라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알파, 갤럭시노트4 등에도 적용되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중요한 고가 제품에서 주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다.
메탈이 부각되는 이유는 단단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플라스틱과 같은 재질에서 느낄 수 없는 촉감과 시각으로 전달되는 특유의 고급스러움이다.
한 번 구매하면 최소 1~2년 이상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DAC플레이어 같은 제품들은 외관에서 풍기는 이미지가 성능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는데 메탈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데 최적의 재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메탈을 활용한 제품이 늘면서 메탈 스마트기기의 가치를 높여줄 주변 액세서리들도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메탈 & 메탈으로 쉽게 조합할 수 있고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이어폰이 큰 인기를 끌지 않을 까 예상된다.
그래서 오늘은 이어폰 하나만으로 당신의 메탈 스마트기기에 가치를 높여주고 주변사람들에게 트렌드세터로 인식시켜 줄 제품을 소개한다.
티피오스 RICH300

제품 개발만 8,760시간, 즉 1년간의 공을 드린 국내 이어폰브랜드 티피오스의 RICH300은 내구성이 좋은 황동과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을 투톤 컬러로 배치하여 색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저가형에서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단순히 메탈 재질을 적용한 것을 넘어 아노다이징 작업과 2차 전착도금으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브랜드 로고를 레이저 마킹으로 오른쪽 유닛에만 새겨 넣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외관을 깔끔하게 표현해냈다.
색상도 블랙,블루,레드 3가지로 출시해 선택에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터치노이즈와 줄꼬임을 최소화 해주는 자체 개발 TPE칼국수 플랫케이블을 적용해 패셔너블함을 잘 살려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음질에 있어서도 좋은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대구경 10mm 다이나믹 유닛을 탑재하였으며 음향기기 전문 커뮤니티사이트 SEEKO에 제품 음질 측정을 의뢰, 좋은 평을 받아 이미 검증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10만원대 제품 부럽지 않은 깊고 풍부한 중,저음역의 표현력과 적절한 고음의 밸런스로 가격대비
훌륭한 음질을 들려주는 이어폰으로 꼽히고 있다. 19,800원에 구매 가능한 최적의 메탈 이어폰으로 가격대비 성능에서 손색이 없다.
베이어다이나믹 DX106Ie

풀 메탈 디자인으로 블랙 바디에 알루미늄 테두리를 두 줄로 새겨 심플함을 강조한 베어다이나믹 DX106iE은 제품 색상을 블랙과 실버 위주로 구성하였고 케이블과 유닛의 교차점에는 브랜드 네임을 새겨 깔끔한 느낌을 풍긴다.
제품 컨셉을 심플하게 기획한 만큼 색상은 블랙 1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장,캐쥬얼 구분 할 것 없이 모두 무난하게 소화가 가능하다. 독특한 점은 칼국수 케이블의 중간을 분리하여 교체할 수 있는데 단선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음질은 베이어다이나믹 특유의 세밀한 고음에 중점을 둔 플랫한 사운드로 보컬과 주변 악기소리를 섬세하게 표현해줘 브랜드 네임만으로도 신뢰가 간다. 출시 가격은 169,000원으로 베이어다이나믹 프리미엄 모델치고는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다.
AKG K3003

스테인레스 절삭가공으로 이루어진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는 AKG K3003의 외관은 오스트리아 공장에서 장인들이 핸드메이드로 직접 제작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유닛을 케이블이 원형으로 감싸는 독특한 구조와 케이블 Y분기 부분이나 입력 플러그 등 이어폰을 구성하는 부분들뿐만 아니라 구성품에도 스테인레스 재질을 적용하여 메탈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여러 부분에 적용하였다.
AKG K3003은 플래그쉽 모델답게 출시 가격은 초기 170만원대에서 현재 12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으며 음질은 헤드폰 못지 않는 프리미엄 사운드로 모든 장르를 소화해 젠하이저 IE800, 슈어 SE846과 함께 이어폰 3대장으로 매니아층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이어폰 한계를 넘어 선 음질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주저 없이 선택하라고 권하고 싶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