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해스오퍼스와 서비스 연동 제휴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가 북미 모바일 광고 성과측정 기업 해스오퍼스(대표 피터 해밀튼)와 서비스 연동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미 파이브락스의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5Rocks)’와 해스오퍼스의 모바일 광고 성과측정 시스템 ‘모바일 앱 트래킹(MAT:Mobile App Tracking)의 연동 작업을 마쳤다. 앞으로 해스오퍼스의 모든 고객사는 추가 작업 없이 파이브락스가 제공하는 사용자 분석 기능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다.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각 채널에서 유입된 사용자를 원하는 조건으로 나눠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를 분석할 수 있다.

해스오퍼스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진행되는 모바일 광고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은 고객 수를 확보했으며 현재 40여개국에 진출한 상태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해스오퍼스는 전 세계 우수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기술 회사와 제휴로 고객사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파이브락스가 자연스럽게 북미 지역의 많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소개되고 세계적인 경쟁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