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가 1위를 유지했다. ‘마인크래프트’는 변동 없이 2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폰트’가 한 단계 뛰어올라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자신의 세력을 키워나가고 적군의 상륙을 막아내는 무기를 제작하며 전설의 대장장이로 거듭나는 게임인 ‘전설의 대장장이’가 이번 주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무서운 강세를 보이며 새롭게 순위에 진출한 ‘아오오니 레전드’가 1위에 올랐다. 인기 온라인 게임 ‘아오오니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으로 각 라운드에 인간 중 한 명이 아오오니라는 괴물로 변신하고 인간들은 최대한 아오오니를 피해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이다. 또 최다 8명이 한번에 입장할 수 있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변함없이 ‘카카오톡’이 2위를 차지했고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포레스트 매니아’가 3위에 올랐다. 귀여운 동물 모양의 블록을 움직여 같은 동물을 3개 이상을 모아 미션을 달성하는 퍼즐 게임이다. 기존의 어려운 조합으로 미션을 달성해야 하는 게임들과 달리 블록을 수집만 하면 되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그 밖에 ‘애니팡2’ ‘카카오 스토리’ ‘밴드’ ‘네이버’ ‘테일즈런너 러시앤대시’ ‘V3 모바일 플러스 2.0’가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으며, ‘영웅을 만나다’가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하며 9위를 차지했다.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1위 이번 주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부문에서는 새롭게 순위에 진출한 인기 다이어트 앱 ‘눔 다이어트 코치’가 1위에 올랐다. 이는 하루 섭취 칼로리를 자동 계산해 식습관을 개선하고 효과적인 운동프로그램까지 제공해주는 앱이다. 혼자 하는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함께 다이어트할 수 있는 ‘그룹’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는 자신이 기록한 식단 및 운동을 서로 공유하게 해 차별성을 두었다. ‘다이어터’가 여전히 2위로 다이어트 관련 앱이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자료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