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 동영상 1위에 강릉 대폭설의 `렛잇고(let it go)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kakao_rank&prgid=49986745` 영상이 올랐다.
지난 6일부터 내린 눈 폭탄으로 온 강원도 지역이 온통 하얀 설국으로 변했다. 특히 강원도 지역 곳곳이 빙판길로 변해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눈 폭탄을 맞은 강원도의 소식이 뉴스로 전해지면서 전국에서 강원도 주민들을 걱정했다.
눈으로 인한 피해 소식도 전해지고 있지만 온라인 영상에서 공개된 강원도의 모습은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처럼 보인다.
사람 키가 훌쩍 넘도록 쌓인 눈에서 사람들은 뛰어들거나 미끄럼을 탔다. 이 중 강릉 대폭설의 렛잇고(let it go) 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해 관심이 집중됐다. 영상에서는 눈이 쌓인 경사로에서 한 남성이 미끄럽게 내려오면서 요즘에 유행하는 겨울왕국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를 불러 웃음을 자아낸다. 흡사 현재 강원도의 모습이 겨울왕국의 모습과 일치해 그 모습은 더욱 신기하다.
네티즌들은 `정말 겨울왕국 실사판이네` `진짜 이렇게 눈이 많이 오다니. 여기가 러시아인가요?` `진짜 여기 한국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나도 한번 강원도 가보고 싶다~` `강원도에서 군생활 했었는데. 추억들이 생각나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요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현재 강원도의 상황이라는 제목으로 많은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다. 트위터에서 전해지는 많은 인증사진은 40cm가 넘게 쌓인 곳도 있으며, 재설차량이 바쁘게 도로에서 눈을 치우는 모습이 담겨있다.
강릉 대폭설의 렛잇고 영상은 판도라TV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23만명이 시청했다. 유행처럼 번지는 강릉 대폭설의 현장 인증영상이 계속 올려지면서 사람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제공:판도라TV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